전체새글

05월 07일 (수)

안녕하세요

좋은책

목록

[소설] 천국의 책방 - 마츠히사 아츠시

바다새 조회 8,118 댓글 1
이전글
다음글



『천국의 책방』은 말 그대로 천국에 있는 한 작은 책방에서 펼쳐지는 감동적인 사랑과 따뜻한 이웃들의 이야기를 담은 한 편의 판타지 소설이다.
천국, 책방, 낭독, 환생 등 환상적이고 독특한 소재들과 배경은 최근 지극히 일상적인 소재를 다루고 있는 여타 일본 소설들과 차별된다.

대학졸업반 사토시가 어느 날 갑자기 '천국의 책방'으로 가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 속에서,
특히 '책'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사랑이 이루어지고 갈등이 해소되는 점이 인상적이다.
책방에 오는 사람들에게 매일매일 책을 낭독해주는 사토시, 그리고 그 낭독을 들으며 눈시울을 적시고,
추억을 떠올리고,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사람들을 통해 '책'의 존재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되새기게 된다.

실제로 이 책이 일본에서 50만 독자들에게 전해지기까지는 책의 줄거리만큼이나 신비롭고 극적인 미담이 전해지고 있다.
2000년 책이 처음 출간되었을 당시, 이 책은 서점 한 구석 먼지 쌓인 서가에 꽂혀 절판 직전까지 갔다.
그런데 이 책을 읽고 깊은 감동을 받은 한 작은 서점의 주인이 손님들에게
이 책을 추천하기 시작하면서 급기야 일본 전역에 급속도로 팔려나가게 된 것이다.
이후 《천국의 책방》시리즈 두 권이 더 출판되어 5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가 되었다.
2004년에는 ‘다케우치 유코’가 주연을 맡아 《천국의 책방-연화》 라는 제목의 영화로 제작되기도 했다.

옮긴이의 말 - 조양욱




   게시글을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       
고운눈망울
^-^ 오늘 아침에 읽었는데~ 쿠쿠 3권까지 있대요~
너무 재미있더라구요~
무겁지 않은 주제이고 마음도 따뜻해지는거 같아요^-^
(2007.06.05 00:23:07)  

뒤로 목록 로그인 PC버전 위로

© https://feelstory.com